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서비스/기획2010.07.10 20:08

'1인 창조기업' 창의력과 열정이 있다면 성공할 수 있다


토종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한 아이코닉스의 최종일 대표는 1인 창조기업도 뽀로로와 같은 성공신화를 이룰 수 있다는 뜻을 밝혔다.

최종일 대표는 7월8일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한국캐릭터협회와 강원지부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가 공동 주최한 ‘남산캐릭터포럼’에서 “창의력과 열정을 가진 1인 창조기업이라면 플래시애니메이션과 e-카드 등 다양한 전개방식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있다”고 강조했다.

최 대표는 “시간과 자본이 많이 들어가는 TV용이나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지 않고서도, 창의적 아이디어로 인터넷과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면 뽀로로처럼 성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아용 에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최 대표는 기획단계에서부터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철저한 해외시장 분석과 목표 설정, 파트너십 구축과 업무분담, 동종 분야의 선두권 경쟁사를 이기기 위한 관련 정보 수집 및 치밀한 전략 수립, 해외 유망전시회 참가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 등을 꼽았다.

한편 강원 1인 창조기업 비즈니센터 매니저를 맡고 있는 심평보 한국캐릭터협회 부회장은 “앞으로도 문화콘텐츠산업 분야에서 성공한 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1인 창조기업과 예비창업자에게 꿈과 용기를 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한국캐릭터협회)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Posted by 전충헌 전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