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콘텐츠/파사드2011.06.01 03:46

스타2 군단의 심장 최초로 플레이 해보니

게임동아 | 최호경 | 입력 2011.05.31 17:01 |

지난 26일 얼바인에 위치한 블리자드 본사에서 스타크래프트2의 첫번째 확장팩인 < 군단의 심장 > 의 첫 번째 시연회가 개최됐다.

전 세계에 최초로 공개된 군단의 심장은 비록 두 개의 캠페인 모드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지난 자유의 날개와 다른 게임 플레이 방식과 케리건을 중심으로 한 시나리오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우선 블리자드가 자랑하는 매력적인 시나리오를 체험할 수 있었다. 지난 자유의 날개의 엔딩에서 이어지는 군단의 심장 스토리는 저그의 여왕 케리건에게 포커스가 맞춰져 진행된다. 강력한 힘을 보유했던 저그의 여왕에서 그 힘을 잃어버린 케리건은 행성을 돌아다니면서 자신의 힘과 병력을 서서히 되찾아가게 된다.

과거의 동료나 부하와의 대화를 통해서 케리건은 저그의 여왕일 당시의 카리스마와 힘을 잃어버린 과도기적 모습의 나약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앞으로의 내용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또한 짐 레이너, 타이커스 등의 전작의 주요 인물들과 향후 이어질 프로토스와의 갈등 등도 앞으로의 내용을 궁금하게 만드는 요소들이다.

게임의 전개는 과거 자유의 날개와 비슷한 모습을 보였다. "차 행성"과 "칼디르 행성"에서의 플레이는 과거 자유의 날개와 같이 특정한 목적을 완료하면 새로운 유닛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었다. 시나리오상 초기에 부분에 해당되는 내용이었지만 게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더스틴 브라우더는 초기 중간 부분의 시나리오라고 강조해 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 사이에 숨겨져 있는 특별한 내용이 자리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었다.

각각의 행성에는 자유의 날개와 마찬가지로 주목표와 함께 보너스 목표가 주어져 다양한 유닛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능력치(돌연변이원)를 얻을 수 있다. 보너스 목표는 맵에 존재하는 숨겨진 적을 사냥하거나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된다. 유닛의 업그레이드 역시 두 개의 유닛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자유의 날개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또한 군단의 심장이 공개되기 전 MMORPG의 시스템이 채용된다고 알려졌던 "특수능력"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공개된 전투 특성은 2가지(특수요원, 타락)이지만, 더스틴 브라우더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약 4~6개의 전투 특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각각의 전투 특성은 5가지의 특수한 기술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투 특성에 따라 케리건의 체력, 에너지, 피해, 방어력이 변화한다.

예를 들어 특수요원을 선택하면 +50 에너지를, 타락을 선택할 경우 +3의 방어력을 얻게 되며 이는 개방되는 능력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도 있다.

아직 많은 콘텐츠들이 미공개 상태이고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 첫 시연회였지만, 블리자드의 개발진들은 이번 < 군단의 심장 > 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인 케리건의 다양한 시나리오와 그 내면의 변화 등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쉽게도 2011년 중으로 게임을 정식으로 만나볼 순 없겠지만 블리자드의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질 스타크래프트2의 첫 번째 확장팩 군단의 심장은 또한번의 영화 같은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최호경 기자 neoncp@gamedonga.co.kr

< 화제의 게임 뉴스 >

◈ 오디션 2, 남녀 매칭 시스템 도입으로 커플 탄생 노린다

◈ 헤바 클로니아, 신규 서버 클로니아 오픈

◈ 스타크래프트2 볼만하네? e스포츠 리그 부활의 움직임

◈ [온라인게임동향] 연휴 끝나자 기존 인기작들 다시 부상해

◈ 솔로잉 특화 MMORPG, 마에스티아 온라인 서비스 실시

게임에 관한 모든 것,게임동아(www.gamedonga.co.kr)

ⓒ게임동아 & GameDong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전충헌 전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