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경기도, 문화콘텐츠산업 산업 활성화
서진웅 道의원 발의 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내외일보=경기]권혁철 기자=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서진웅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 예산결산위원회 간사, 사진)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부천 등 31개 시·군에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련 예산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 개정조례안은 안 제4조의2 ‘시·군에 대한 재정지원’을 신설하여 도지사는 제2조제1호의 문화콘텐츠산업을 추진하는 도내 기초자치단체에 예산의 범위 내에서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날 조례심사에서 서진웅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는 항공·우주, 의약·바이오와 더불어 미래 3대 산업으로 분류되는 문화콘텐츠산업에 달려 있다.”고 문화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문화콘텐츠 산업이 타 산업을 견인하는 효자역할까지 겸하고 있는 현실을 언급했다.
또한 서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2008년 제정된 본 조례에 경기도내 기초자치 단체에 대한 문화콘텐츠산업 지원을 명문화하기 위해 개정조례안을 제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경기도의회 예산결산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서진웅 의원은 “이 조례가 2월 4일 본회의를 통과하게 되면 각 시·군에 도의 예산 지원이 더욱 가시화됨으로써 문화콘텐츠 산업 관련 기업의 매출이 증대되면서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여 현재 우리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했다.

 


Posted by 전충헌 전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