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창조경제 시대를 여는 정책 크리에이티브 리더쉽 인사이트 엔젤 및 벤처 투자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 부분의 역할


저는 창조경제시대를 여는 정책 크리에이티브 리더쉽 인사이트 라는 제하에 먼저 10만 스타트업 엔젤투자 생태계 조기 조성이 M&A 시장 형성 등 벤처투자생태계 전반의 선순환을 이끄는 지혜로운 창조 대안임을 말씀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이는 일자리 중심 창조경제의 정책 성과를 창출하는 관건이 될 것으로 사료되오며, 이를 위해서는 정부 부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로 투자 생태계의 본질적 특성인 리스크 테이킹, 리스크 매니지먼트 부분을 담당하여 주시는 일이 요구되는 것으로 사료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벤처 투자생태계의 핵심인 민간 투자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나아가 이는 투자 생태계의 선순환, 특히 엔젤투자생태계의 본격적인 조성과 M&A 시장을 여는 길이 될 것으로 인식됩니다.

아울러 콘텐츠 펀드의 경우, 향후 이의 조성 및 투자 정책, 민관 거버넌스의 창조적 협력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리고 지난 10여 년 동안 이와 관련하여 문화콘텐츠 투자조합, 모태펀드, 글로벌콘텐츠펀드 등 그 간의 운영 현황에 대해서도 보다 면밀한 정책 피드백이 필요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이를 통해 그 간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자 하는 노력이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콘텐츠 펀드 운영과 관련한 정부와 투자기관, 엔젤투자자, 민간 전문가의 역할 등에 대하여 보다 지혜로운 정책의 확립이 필요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민간 부분에서도 특히 그 동안의 미디어 부문과 콘텐츠 부문 등 학계와 전문가, 산업계 등에서 풍부한 전문성과 경험, 경륜을 축적해 오신 분들이 먼저 선도적으로 엔젤투자자로 적극 나서 주시는 일이 요구되는 것 같습니다.

이는 10만 엔젤투자생태계의 조기 조성과 이를 통한 일자리 중심 창조경제와 국민행복, 문화융성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믿습니다.

최근 국회와 행정부의 긴밀한 협의 가운데 콘텐츠 산업계를 중심으로 콘텐츠산업정책협의체가 구성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문화콘텐츠 산업의 아시아 글로벌 한류의 역할을 감당해온 핵심 주체들과 전문가들이 모여 제안드리는 지혜와 경험을 적극 수용하신다면 이를 통해 일자리 중심 창조경제의 정책 성과를 조기에 창출하고 국민행복과 문화융성도 소프트랜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Posted by 전충헌 전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