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3체제 미래 창조경제를 여는 문화대통령께 드리는 99개 질문고개'의 진행, 현재 90번 대 질문을 진행하면서 목표로 한 99개 질문고개의 마무리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오늘 교회에서 질문고개를 진행해 온 과정을 한번 더 성찰하면서 돌이켜 봤습니다.

저의 페친님 가운데 존경하는 우리나라 문화정책 예술정책 고위직에 계신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이 분들의 잘 보고 있다는 말씀과 따뜻한 격려는 저로서는 너무나 큰 힘이 되었습니다.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특히 제가 존경하고 팬으로 모셔야 할 페친님께서 열렬한 성원과 조언을 아끼지 않으시고 “팬입니다^^” 라고 말씀을 해 주셔서 저로서는 너무나 큰 용기와 힘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지난 1997년 국가IMF위기 상황, 뒤이은 IT벤처버블 위기 상황에서 위기경제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콘텐츠 대안을 제시드리고 문화콘텐츠 개념을 새롭게 창안하여 콘텐츠 비즈니스 성공전략 세미나, 문화콘텐츠 대학 순회 강연, 게임콘텐츠포럼 등 지난 2000년 전후 약 5년 여 동안 집중적으로 수행한 바 있습니다.

당시 저로서는 우리나라의 위기경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콘텐츠를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이륙할 때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듯 비행기를 이륙시켜야 하다는 일념으로 그리 하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15년 이상.. 사실 더 됩니다만, 수 많은 행사,  세미나, 컨퍼런스, 포럼, 학술대회 등에 함께 하고 발제 및 강연, 질문과 토론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돌이켜 보면 하루 종일 진행되는 학술대회에도 적극 참가하여 온전히 경청하고 함께 토론에 참여하는 지난한 과정의 많은 세월을 수 없이 넘어 온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족하나마 저의 노력이 전국 100여 개 대학에 문화콘텐츠학과와 대학원이, 현재는 고등학교에까지 확대되는데 작은 좁쌀만한 기여라도 한 것 같아, 특히 “문화콘텐츠” 개념과 지식체계의 창안자로서 커다란 보람과 기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난 세월 동안 제가 특히 몰입해 온 것은 우리 경제의 위기 상황, 산업구조의 위기 상황에 대한 인식이었습니다.

이는 저로 하여금 온 몸을 던져 수 많은 정책 토론회에도 기꺼이 참여하여 질문과 토론을 적극 수행하게 하는 동인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99개 질문고개는 사실 그러한 연장선상에서 자연스럽게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없이 미약하고 부족한 저로서는 이는 능히 감당할 수 없는 일이며 이는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총임을 깨닫고 감사와 영광의 기도를 올립니다.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 하나님께서 지혜를 부어주심을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모든 영광을 올립니다.

'콘텐츠코리아 > 콘텐츠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콘텐츠의 이해  (0) 2018.08.20
콘텐츠 지식기반   (0) 2018.07.20
질문고개  (0) 2018.07.08
디지털문명전환기   (0) 2018.07.03
한류의 문화원형  (0) 2018.07.03
한류 문화콘텐츠의 존재 의의와 핵심 가치  (0) 2018.05.02
Posted by 전충헌 전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