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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문화콘텐츠 창조대안

한류 문화콘텐츠가 대안이라 말씀드리는 이유와 근거는,

1. 이미 지난 15년 여 전에 국가적 양대 위기 상황(국가IMF위기, IT벤처버블붕괴위기)에 창조대안으로 제시 드린 바 있으며

당시 민간 차원에서 창발적인 수년 동안의 노력으로 위기를 기회요인으로 변화시킨 바 있다는 점입니다.

이 과정에서 적지 않은 경험과 창조자산이 축적돼 왔습니다.

2. 그 동안 문화콘텐츠는 아시아 글로벌 한류의 흐름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왔다는 점입니다.

이는 규제 및 제반 법제적 상황에서 별도의 많은 노력과 시간, 추가적인 예산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현재 막혀 있는 몇가지의 핵심적인 버틀넥만 해소해도 물흐르듯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산업 융합의 성과도 보다 본격적으로 창출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3. 지식 기반 창조경제의 패러다임에 걸맞게 세계 최고 수준의 지식 기반과 역량이 축적돼 왔습니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단기적으로도 창출하고

거대하게 밀려오는 글로벌 시장의 흐름과 물결에도 창조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이미 지난 15여년 전,

콘텐츠 지식 기반 생태계 조성노력에 집중하고 몰입할 당시 상황을

지금 돌아보아도 그 내용과 수준에서 전혀 손색이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러한 말씀의 근거로는

저로서 철저하게 지키고자 하였던 원칙으로

산업 현장 중심, 글로벌 시장 트렌드 대응, 현장 전문역량 중심의 기본을 지켰다는 점입니다.

산업융합의 골든타임,

그 혁신 로드맵을 실천해 가야 하며,

공동체가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한류문화콘텐츠 창조대안의 비전은

1. 국부 창출2. 100만 양질의 일자리 창출3. 10개 글로벌 창조기업 실현4. 100개 글로벌 명품 브랜드 창출5. 내수 및 수출 경제 동반 성장 활성화6. 전국 20개 지역 창조클러스터 실현7. 10,000개 킬러 콘텐츠 창출 등입니다.

감사합니다.

전충헌 콘텐츠코리아 회장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창시자

Posted by 전충헌 전충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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